일타 스캔들 몇부작 및 등장인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사회의 사교육이 특이하고 별난 세계라고 생각해요. 그 별난 세계에서 별이 된 일등 스타 강사 일명 일타 강사 최치열(정경호)과 그 별난 세계에 뒤늦게 입문하게 된 국가대표 반찬가게 여사장 남행선(배우 전도연)의 왁자지껄하고 아찔하면서도 따뜻하며 달콤 쌉싸름한 스캔들을 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제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입시를 치른 학부모로서 일타 스캔들이 화제가 될 만한 내용이라 보기는 했는데 처음에는 그다지 흥미롭지는 못했어요. 회 차를 거듭할수록 중독성을 느끼게 됩니다. 일타 스캔들 7화에서 등장인물 중 쇠구슬 범인의 윤곽이 점점 드러나기 시작했어요. 그전부터 선재 형이 범인일 것이라 하는 암시는 지속되었죠.
7회에서 선재 어머니가 선재 형 방에서 쇠구슬을 발견하고 범인이 선재 형일 것이라 하는 가설에 힘을 보태고 있어요. 총 16부작 예정인 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첫 방송부터 현재까지 시청률이 꾸준하게 상승하며 있어요. 그로 인하여 재방송에 대한 관심도 끊이지 않고 있어요.
특히나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어 연관 사용자들이 만족하며 있어요. 일타 스캔들 ost 노래 그리고 많은 관심을 받는다고 있어요. 특히나 가수 이적이 부른 노래 반대편이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일타 스캔들 몇부작 및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출 : 유제원
극본 : 양희승, 이은호
출연진 : 전도연, 정경호, 장영남
방송시작 : 2023년 1월 14일
방송시간 : 토일 오후 9시 10분
몇부작 : 16부작
채널 : tvN
▶일타스캔들 VOD 보러가기◀
일타 스캔들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부터 살펴보자. 이 작품은 앞서 말했다시피 대한민국 사교육 1번지 학원가인 '녹은로'를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이곳에는 남행선이 사장으로 있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최치열의 강사로 재직하고 있는 프라이드 학원이 있습니다. 또한 행선의 딸 남해이가 다니는 우림 고등학교도 있습니다. 이를 배경으로 각종 내용이 다양하게 얽힌 구성원들이 등장하며 에피소드가 전개됩니다. 또한 이들이 각자 자신만의 위치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서 시청자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것입니다.
최치열(배우 정경호)
40만명의 학원 강사 중 1등으로, 한해 일으키는 부가 가치만 1조원입니다. 돈 뿐만이 아니라 유명세도 탈 연예인 급입니다. 그 강사의 강의를 듣고 싶어서 피켓팅이 진행된다고 하며, 굿즈에 포토카드까지 판매됩니다. 하지만 높이가 높이인 만큼 위태롭다고 할 수 있어요. 유쾌하며 열정적인 그의 모습은 강의실에서뿐입니다. 그곳을 벗어나면 예민하며 까칠하며 타인에 무심한 인간이 되어버립니다. 무한 긍정적인 자신감을 가진 남행선을 만나게 되면서 일타 스캔들에 휘말립니다.
남행선(배우 전도연)
한국 핸드볼 국가대표로 뛰어난 기량으로 활약했지만 딸 남해이와 몸이 불편한 장애인 남동생을 돌보기 위해 선수 커리어를 포기해야 했습니다. 그녀의 유일한 자랑거리는 학원에 다니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공부 잘하는 딸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해이가 어느 날 쭈뼛쭈뼛한 모습으로 부탁을 해옵니다. 일타 강사 강의 하나만 들으면 안되겠냐고 합니다. 이에 엄마로서의 실책을 만회하기 위해 입시 열혈 맘으로 변신합니다. 그런데 그 일타 강사와 다소 선정적으로 얽혀버립니다.
남해이(배우 노윤서)
우림 고등학교 2학년 1반 반장입니다. 시크한 음색에 따뜻한 마음이 묻어납니다. 요즘 참 보기 드문 요즘 MZ세대 입니다. 왕 모시듯 가정의 중심이 되는 요즘 다른 수험생들과 다르게 바쁜 엄마와 아픈 삼촌의 사정을 잘 알고 있기에 강의를 듣고 싶다는 말도 못 꺼냅니다. 공부도 잘하는 모범생이지만 러브라인도 유니크 합니다.
지동희(배우 신재하)
전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스타강사 옆에서 능력 있는 실장님입니다. 연예계 기준으로 말하면 매니저 겸 기획자라고나 할까요? 까다롭고 별난 치열을 이과 같이 유연하게 잘 케어 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다시 말해 연예계로 생각하면 매니저 겸 기획자라고 할 수 있어요. 까다롭고 유별난 치열을 매우 유연하게 케어합니다. 그 덕에 스카우트 제의가 빗발친다고 합니다.
남재우(배우 오의식)
선천성 심장질병을 가지고 있으며 어렸을 때 받은 수술로 가벼운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게 됐습니다. 일상생활의 규칙성과 반복성이 거스르는 걸 견디지 못하는 병증의 긍정적 측면을 잘 활용하고, 국가대표 반찬가게의 필수인 재무책임자 즉 캐셔 기능을 잘 해내고 있습니다. 일타 강사인 최치열을 제일 우선 알아본 것도 남재우이고 오의식의 섬세한 연기력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김영주(배우 이봉련)
남행선의 절친이며 국가대표 반찬가게 동업자입니다. 핸드볼을 함께 했던 동료 선수이기도 했습니다. 남자를 정말 미치게 좋아합니다. 국가대표 반찬가게 사장으로는 남행선이지만 아스퍼거 증후군의 장애가 있는 그녀의 동생 남재우(배우 오의식)까지 같이 정을 주고받은 마치 가족과도 같은 관계입니다. 이것으로 일타 스캔들 몇부작 및 등장인물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들>
2023.02.09 - [분류 전체보기] - 어깨통증 원인 8가지 및 8초만에 잡는법
2023.02.07 - [분류 전체보기] - 통풍에 해로운 음식 7가지 총정리
2023.02.04 - [분류 전체보기] - 오십견 증상 5가지 및 원인